SK마케팅앤컴퍼니는 휴대폰 결제 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DART(DB based Active and Revolutionary Target Marketing)’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DART는 동의한 고객에 대해 휴대폰으로 결제할 때 구매 성향을 파악해 쿠폰·샘플 등 다양한 혜택을 즉석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20대 여성이 인터넷쇼핑몰에서 옷을 구입한다면 화장품 신제품 샘플을 제공하고 30대 남성에게는 캔맥주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혜택은 기프티콘(모바일 쿠폰)으로 제공된다.
SK M&C는 현재 일부 인터넷쇼핑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20% 이상이 상품을 받아 가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SK M&C는 “온라인 구매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이끌 수 있는 만큼 기업에 새로운 마케팅 툴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OK캐시백과의 복합 결제 수준을 넘어 SK그룹 내 자원과 휴대폰 결제를 연계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휴대폰 결제는 할 때마다 새로운 암호가 생성되는 등 안전성을 인정받아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휴대폰 결제 시장은 연평균 20%대의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2011년 거래규모를 2조원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황지혜기자 gotit@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