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윈도 모바일 스마트폰용 블로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문자 메시지를 통한 하루 단위 포스팅 기능과 모바일웹 블로그 서비스에 안부게시판을 추가하는 등 블로그 서비스에 모바일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블로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T옴니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포스트 덧글·이웃 새글·안부 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 사진이나 위치 첨부 및 임시 저장 기능 등 강력한 블로그 포스팅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NHN은 이달말께 아이팟터치·아이폰용 블로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이고, 하반기에는 내 블로그에 새롭게 올라간 덧글이나 내가 남긴 안부글의 답글 도착 소식을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전해주는 ‘알리미’ 기능을 추가하는 등 모바일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람 포털 전략 담당 이사는 “최근 미투데이의 사례처럼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나의 소식을 전달하고 친구의 소식을 확인하고자 하는 블로거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반영해 블로그 서비스의 모바일 기능을 강화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 모바일 단말을 통한 네이버 블로거 간의 신속한 정보 공유와 의사 소통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