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김정호)는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그린게임캠페인’ 공식홈페이지(greengame.or.kr)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그린게임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협회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청소년 보호와 게임의 사행화 방지를 위한 게임업계 자율규제 등이 주 내용이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각 회원사들은 자율청정 게임문화 조성 의지를 나타냈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각 회원사 활동 내역과 자료 등을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게임 이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올바른 게임이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다뤄지는 주요 주제는 △건강한 게임문화(청소년 보호, 과몰입 예방교육 지원) △올바른 게임문화(불법 부정행위방지, 사행행위 방지) △배우는 게임문화(기능성게임 보급·확대, 올바른 게임문화 유도)이며, 각 주제별로 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협회는 캠페인 홈페이지를 협회 회원사들의 그린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공간으로 꾸려나갈 계획이다. 게임이용자들은 ‘참여하기’ 페이지를 통해 그린게임 문화 조성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수 있으며, 각 게임업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협회는 그린게임캠페인의 공식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포털 네이버를 비롯한 회원사의 각 게임 사이트에서 홍보 배너를 운영할 계획이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