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젼(대표 위장복 www.covision.co.kr)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협업솔루션인 MOSS 2007 기능을 대폭 강화해주는 확장팩 ‘Covision Extension Pack for SharePoint’(CEPS)를 출시했다. MOSS 2007은 전세계적으로 기업내 협업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널리 사용되는 대표 솔루션이다.
코비젼의 CEPS는 MOSS 2007이 설치된 서버에 간단히 작업, 상용 그룹웨어에 못지 않은 사이트 템플릿을 제공하고 사용성과 기능을 대폭 강화해준다. 대표 기능으로 게시판 기능 확장을 들 수 있는데, 계층형 게시판 구조와 덧글·답글달기 기능이 추가된다. 계층형 게시판의 정렬 순서를 관리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으며, 게시물 작성시 PC나 인터넷상에 있는 이미지를 본문에 삽입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MOSS에서 다국어 사이트 기능을 확장 지원, 단순히 사이트 생성시 지정언어로 고정돼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접속할 때마다 웹 브라우저 설정에 맞는 적절한 언어로 변화된 웹화면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사 포털 화면을 구성할 때 여러 개의 사이트에 산재된 데이터를 한데 모을 수 있는 웹파트 앨범(Web Part Album)기능을 제공, 관리자가 쉽게 포털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성과 접근성 측면에서는 Ajax 기술을 활용, 사용자들이 깜박거림이 없는 편안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비스타는 물론 출시가 임박한 윈도7에서도 잘 동작하는 MOSS용 가젯 3종(공지사항/위키/일정관리)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코비젼은 “모든 기능들이 복잡한 설정이나 코드 수정 없이 간단한 패키지 설치만으로 이뤄지는 것이 장점”이라면서 “MOSS 2007을 국내 실정에 맞게 최적화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설성인기자 siseo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