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2’, 다양한 게임 플랫폼으로 탄생된다

괴물2의 컨셉트 이미지.
괴물2의 컨셉트 이미지.

한국영화 최고의 흥행작인 ‘괴물’의 속편인 ‘괴물2’가 영화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으로 개발된다. 괴물2는 영화와 게임이 동시에 제작에 들어가는 경우라서 더욱 주목된다.

퀸스소프트(대표 안상훈)는 영화사 청어람과 ‘괴물2’에 대한 온라인, 콘솔,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을 포괄하는 글로벌 게임판권을 독점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퀸스소프트는 괴물2 게임을 1000만달러 규모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추진하며, 이미 싱가포르 미디어발전위원회(MDA)로부터 개발비 중 200만달러를 투자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게임 개발을 위해 퀸스소프트는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2011년 영화 개봉에 맞춰 동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 영화 괴물이 세계 134개국에 수출되면서 해외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만큼 게임 괴물2의 개발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를 병행한다는 전략이다.

괴물2 게임은 온라인과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개발되며, 영화에서 ‘정체 모를 괴물에 대항하는 인간의 사투’라는 배경을 가져와 스토리를 발전시키는 외전 형식이 될 전망이다. 1인칭 액션게임으로 난이도 실시간 제어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게임의 단순 퀘스트 형식을 탈피하고 의외성을 강화함으로써 게임의 흥미도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안상훈 퀸스소프트 사장은 “괴물2를 얘기했을 때 사람들이 영화보다 게임을 먼저 떠올릴 수 있을 만큼 게임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배 청어람 사장은 “영화와 게임 간 멀티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흥행몰이에 나서 한국영화 마케팅사에 길이 남을 성공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