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서울시에 CDN 서비스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새롭게 개편되는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에 글로벌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측은 CDN을 적용하기 전에 전세계 15개 지역에서 측정했던 서울시 영문 홍보사이트 평균 응답 속도가 CDN 적용 후 3배 이상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에 적용한 글로벌 CDN 서비스는 씨디네트웍스가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등 전세계 주요 지점에 구축하고 있는 90개 이상의 글로벌 POP(Point of Presence)를 통해 각 국가별 인터넷 사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POP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최상으로 가속하여 전달하는 서비스다.

고사무열 사장은 “단 한 명의 해외 사용자라도 더 서울시 글로벌 홍보사이트에 방문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총 방문자수가 서울시 영문 홍보사이트의 경우 14만여명, 일본어 홍보사이트는 4만8000여명에 이를 정도로 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서울시는 현재 영어와 일어는 물론 중국어(간체, 번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된 홍보사이트를 서비스 중이며 주요 타깃 국가를 중국 및 일본에서 미국, 캐나다, 호주,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인도, 독일, 영국,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