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에서 가장 난감할 때가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고 물어볼 곳도 마땅치 않을 때다. 인터넷에 접속해 찾아보면 좋으련만 사이트에 접속해서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다. 이럴 때야 말로 새롭게 열리고 있는 신세계, 스마트폰 앱을 적극 활용할 때다. 어디서든 앱을 활용하면 각종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여행지의 먹거리부터 날씨 정보, 교통정보, 긴급 처방 등 한결 간편한 휴가 보내기가 가능해진다.
갤럭시 S 공식 출시 일이 다가옴에 따라 ‘갤럭시S’로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어떤 것이 있을지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갤럭시S’에는 휴가철에 활용할만한 유용한 앱들도 다수 있어서 미리 장만한다면 다가오는 휴가철, 한 층 더 편하게 계획하고 다녀올 수 있을 듯하다. 갤럭시S와 함께 ‘SUPER SMART HOLIDAY’를 보내는 방법, 앱에서 해답을 찾아보자!
<여행 준비에 유용한 앱>
■ 휴가 비용 결제는 간편하게 스마트폰 뱅킹으로 처리
갤럭시S에 기본 탑재되어 제공되는 하나은행 가계부 앱, ‘하나N Money’와 각종 은행 거래가 가능한 ‘하나N Bank’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휴가 비용 관리부터 각종 결제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하나은행에서 갤럭시S 출시에 맞춰 갤럭시S를 통해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LED TV와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어서, 간편하게 휴가비 결제도 하고 이벤트 참여도 하는 일석이조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동시에 오는 21일까지 해당 앱을 통해 ‘e-플러스 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에게 0.3%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휴가철 여행 패션 코디는 스마트 패션 앱, ‘엣진’에서 한 방에 해결
여행 계획을 잡았다면, 이제 여행지 패션을 준비할 때다. 바쁜 일정에 여행지에서 입을 비키니와 액세서리, 휴가 의상 들을 고를 여유가 없었다면 가볍게 퇴근길에 세계 최고의 패션 매거진 엘르에서 선보인 ‘엣진’ 앱에 접속해보자.
‘엣진’ 앱에는 최고의 패션 피플들이 전하는 각종 패션팁과 바캉스 패션에 대한 조언 등이 알차게 들어가 있어 휴가지에서 패셔니스타가 되는 건 시간 문제다. 덤으로 엣진에 입점해 있는 50여 개의 패션, 뷰티 브랜드들의 가상 쇼룸을 돌아보며 올 여름 유행하는 신상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며, 스타들의 핫한 패션 화보도 덤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패션 피플들로부터 여행지에서 입을 패션에 대한 조언을 얻고, 50개의 브랜드 쇼룸에서 선글라스, 수영복, 액세서리, 운동화 등 휴가철 활용 백배 아이템을 찜 해두었다면, 해당 브랜드의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를 통해 바로 구매만 하면 끝.
엣진을 좀 더 리얼하게 즐기고 싶다면 브랜드의 쇼룸이 3D 가상공간에서 서비스 되는 엣진 온라인(http://www.atzine.com)을 접속해 봐도 좋다. 엣진은 현재 회원수 35만 명을 넘어서며 패셔니스트들의 필수 즐겨 찾기로 자리잡고 있으며, 각종 브랜드들의 체험 이벤트, 톱스타들의 핫 한 화보와 솔직한 인터뷰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 여행지 날씨와 교통 정보도 갤럭시S로 한번에~
갤럭시S에 탑재된 ‘날씨’ 앱을 활용하면 지역별로 제공되는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여행지에 있을 수 있는 비나, 기온에 대해 미리미리 대비할 수 있다. 도착 전에 해당 지역의 실시간 날씨를 CCTV로 보여주니 더욱 생생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날씨 정보를 확인했으면 이제 ‘아루아루(ARoo ARoo)’에 접속해 여행지에서 갈만한 곳을 물색한다. 증강현실로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아루아루’ 앱을 통해서라면 장소에 대한 기본 정보는 물론 유저들이 직접 올린 댓글과 평가를 통해 생소한 여행지에서도 바로 바로 가는 곳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정말 유용하다. ‘아루아루’ 앱으로 받은 할인 쿠폰으로 여행지에서 바가지를 쓰기는커녕 할인까지 받는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여행 중 접속하면 활용 백배>
■ 여행지에서 준비하는 요리 걱정, ‘안전한 먹거리’와 ‘마이 레시피’로 해결!
타지에 가서 음식을 고르려면 음식 질부터 먼저 걱정이다. 이럴 땐 갤럭시S로 ‘안전한 먹거리’ 앱에 접속해 보자. 식품과 농산물, 수산물, 쇠고기의 생산 이력을 쉽게 조회할 수 있어 여행지에서도 안전하게 음식 재료들을 구입할 수 있다. 활용 방법은 식품의 포장에 적혀 있는 생산물 이력추적관리번호를 입력하거나 카메라 촬영만으로도 가능하며, 조회 버튼을 누르면 식품의 핵심 정보가 뜬다.
이렇게 ‘안전한 먹거리’로 요리 재료를 골랐다면 이제 ‘마이 레시피’로 여행지에서 끓여먹는 매운탕, 오전 국거리, 고기와 함께 먹을 샐러드 등, 익숙치 않은 여행지 요리를 뚝딱 해결해보자. ‘마이 레시피’ 앱은 레시피 사이트인 ‘리미’와 제휴하여 1,600개가넘는 레시피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레시피가 업데이트 되어 여행지에서나 집에서나 유용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타이머 기능이나 구매 해야하는 재료를 손쉽게 체크해주는 쇼핑 카트 기능도 덤으로 제공된다.
■ 여행지에서 위급한 상황 발생시 응급처치는 ‘우리 가족 건강 주치의 가정의학 119’
여행지에서 제일 난감할 때가 응급 처치가 필요할 때다. 우리 아이가 혹은 가족이 다쳤는데 어떻게 응급 처치를 해야 할지 난감 했을 때 ‘가정의학 119’ 앱에 접속해 조언을 구하면 좋다. 신체 기관별, 진료과별, 생애주기별로 다각도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하나의 질병에 대해 원인과 증상, 치료, 예방법까지 모두 확인가능하다. 특히 응급 상황에 대한 처치 방법은 여행지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여행지에서 가볍게 마신 한잔 술, ‘음주 측정기’ 앱으로 미리미리 단속하세요
술을 유독 좋아하는 주당들은 여행지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내 음주 정도가 얼마인지 측정해주는 ‘음주 측정기’ 앱을 통해 여행지에서 음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도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겠다. 외국에서 실제 시행하고 있는 음주 측정을 바탕으로 제작된 ‘음주 측정기’ 앱은 추가로 한국인의 체질을 반영하여 제작, 출시됐다. 앱은 균형감각 측정기, 시선측정기, 위드마크 측정기 총 3단계의 음주 테스트로 구성돼 있어, 술을 마시고 난 뒤 몸의 균형과 조화에 이상이 생겼는지, 정신적 판단의 민첩성이 둔화됐는지를 판단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