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산업리서치, 8일부터 이틀간 OLED 전략 세미나

 유비산업리서치(대표 이충훈)는 이달 8일과 9일 이틀간 여의도 사학연금공단에서 ‘신수종 산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능동형(AM) OLED 시장에서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기업과 조명 및 OLED 장비·재료 업계 전문가들이 국내외 OLED 기술 동향을 살펴보고 차세대 시장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특히 전 세계 AM OLED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의 이우종 상무와 정재훈 수석이 각각 자사의 모바일 AM OLED 사업과 대면적 AM OLED 개발 동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한창욱 LG디스플레이 수석은 백색 OLED 디스플레이 개발 동향에 대해 소개한다. 박상희 ETRI 팀장은 대면적 AM OLED를 위한 옥사이드 TFT 개발 동향을 발표하는 등 기판과 저온폴리실리콘(LTPS) 공정, 장비 기술 등에 대한 전반적인 동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충훈 사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투명 OLED와 OLED 조명에 대한 전반적인 동향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OLED 조명 분야는 SMD와 LG화학 등을 중심으로 사업화가 급속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이미 유럽에서는 오슬람과 필립스가 OLED 광원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국내 기업들도 OLED 조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