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이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내맘대로 Z9별(이하 지구별)’은 레벨 제한 없이 ‘농작물 수확’이나 ‘동물 기르기’, ‘요리’,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형 게임이다. 지난 5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이래, 하루 평균 6만 여명이 즐기는 대표 캐주얼 게임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게임은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얼음광산’ 지역을 새롭게 선보이고 식물화석, 동물화석, 고농축 액화가스 등, 채광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추가한다. 또한 꽁꽁 언 낚시터에 구멍을 낸 후 시원한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한게임 서비스 게임 가운데 가장 가파른 이용자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지구별’은 이번 ‘얼음광산’ 업데이트 이후, 6월 평균 가입자 대비 신규 게임 이용자 수가 150% 이상 증가하는 등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인다. 특히, 전체 이용자 수 가운데 여성 이용자 수가 70%에 육박한다.
특히 레벨에 따라 지정된 몬스터를 사냥하는 기존 온라인게임과 달리, 지구별은 레벨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몬스터 사냥과 대전은 물론, ‘자동차 경주 대회’와 ‘OX퀴즈’ 등 특별한 이벤트도 만끽할 수 있다.
지구별의 공식 모델인 인기 아이돌 ‘티아라’는 게임 속에서도 다양한 활동으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효민’이 지구별의 농장주인으로 전격 등장하는 한편, 광산에서는 광부 ‘은정’이 직접 광석 캐는 방법을 안내해주는 등 지구별 곳곳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한게임은 ‘퀴즈의 달인 지연’, ‘씩씩한 광부 은정’, ‘농장주인 효민’에 이어, ‘엉뚱발랄 나무꾼 보람’, 깜찍한 동물농장 주인 규리’, ‘섹시 사냥꾼 소연’ 등 여섯 멤버의 개성을 본뜬 게임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