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스마트폰 전성시대.
아이폰을 비롯하여 갤럭시S, 넥서스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이 상대적으로 단조로웠던 모바일 라이프를 다양하게 바꾸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을 확인하고 보낼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빠져볼 수도 있다. 또, 온라인게임, E-Book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힘이다. 애플리케이션을 얼마만큼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전혀 다른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수 있따. 성공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몇 가지를 소개한다.
1) 건강한 심신은 성공의 기본
△나만의 다이어트 트레이너- 카디오 트레이너 (CardioTrainer)
바쁜 직장 생활 속에서 운동에 소홀한 분들이라면 ‘카디오 트레이너’라는 앱을 추천한다. 운동화와 안드로이드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운동을 할 수 있다. 폰에 내장된 GPS와 만보기를 이용하여 운동 거리와 소모되는 칼로리를 보여주기도 하며,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하면 성공 가능성과 함께 다이어트 진행상황을 모니터링해 준다.
△틈날 때마다 유명한 강의를 통해 영어공부를 – 유튜브(YouTube)
현대 직장인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영어 공부. 기왕 할 거라면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바로,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에 올려지는 네이티브 스피커들의 영어 강의를 듣는 것. 유튜브의 인기 영어 채널인 JenniferESL의 경우, 1,300만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이다.
2) 네트워크지수(NQ)를 높여라!
△대표적인 SNS 트위터의 공식 앱 – 트위터(Twitter)
스마트폰과 함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SNS 서비스인 트위터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전체적으로 구성이 깔끔하고 무엇보다 한글화가 되어 있어서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고객의 명함은 내가 관리한다 – 캠카드(CamCard)
매일 매일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그 사이에서 비즈니스를 펼치는 것이 일상인 직장인들에게 명함관리는 매우 중요한 일.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명함관리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로 명함을 사진으로 찍고, 글자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연락처 DB에 등록해주는 앱,캠카드. 촬영한 명함 사진만 따로 명함책이라는 메뉴로 관리할 수도 있다.
3) 불필요한 시간은 최소한으로 줄인다
△버스 노선 및 정류장을 내 손안에 – 한국 정류장, 버스운행정보 실시간 조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앱. 서울시내 어디서라도 버스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버스 정류장 검색에서부터 노선별 검색, 현재 버스가 지나고 있는 위치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주기도 하며, 자주 찾는 버스 정류장과 노선을 즐겨찾기에 등록해 둘 수 있다.
4) 나만의 엣지를 세운다
△모임은 내가 주도한다 – 구글 음성 검색(Google Voice Search)
비즈니스 미팅이나 친구들과의 자리에서 화제를 주도하고자 한다면, 구글의 음성 검색 기능이 유용하다. 직접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구글 앱의 마이크 버튼을 클릭하면 뛰어난 음성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