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게임]넥슨 `마비노기영웅전 XE`

[신작게임]넥슨 `마비노기영웅전 XE`

넥슨(대표 서민·강신철)은 인기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마비노기영웅전’의 스핀오프 타이틀, ‘마비노기영웅전 XE(이하 영웅전 XE)’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영웅전 XE는 콘텐츠 리뉴얼 차원이 아닌 독립된 신규 서버 오픈 형태로 추가된다. 향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는 양 서버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이용자들은 기존 프리미어 서버와 XE 서버 중 기호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영웅전 XE는 기존 영웅전이 가진 고품격 액션의 강점을 살리면서도, 보다 대중적인 이용자들 취향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영웅전 XE에서는 ‘점프’ 시스템, 중형급 몬스터를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 연속 공격인 ‘콤보’ 시스템, 필살기인 ‘XE 무브’ 등이 도입되고, 기존 버전에 있던 여러 제약들이 완화됐다.

영웅전 XE 출시와 함께 영웅전에서는 기존 레벨이 두 배로 변환되고, 던전 입장 시 필요한 ‘토큰’ 없이도 입장이 가능한 ‘로센리엔의 미궁’ 던전이 추가된다.

넥슨은 8월9일까지 영웅전 XE 오픈을 기념해 XE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XE 서버에서 레벨 7까지 달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MP4플레이어, 넥슨캐시 1만원을 지급하며, ‘하얀폭군’ 몬스터를 처치한 이용자들에게 삼성 3D TV,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등을 선물한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