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엠서비스와 승강기안전사고 업무 협약

승관원 김남덕 원장(왼쪽)과 엠서비스 박상옥 대표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승관원 김남덕 원장(왼쪽)과 엠서비스 박상옥 대표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1일 건물 종합관리와 유지보수를 전문으로 하는 엠서비스(대표 박상옥)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김남덕 승관원 원장과 엄용기 선진화전략팀장, 엠서비스의 박상옥 대표와 김은수 사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향상을 위해 엠서비스가 관리하는 승강기 다중이용 시설기관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과 홍보업무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승관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대형 고층건물을 비롯해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등에 대한 승강기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승관원은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발생빈도가 높은 지하철, 공항,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 시설을 중심으로 사고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남덕 원장은 “엠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로 승강기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사고예방 활동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다중이용 시설을 중심으로 한 안전사고예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