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다음을 빛낸 네티즌은 누구?"](https://img.etnews.com/photonews/1012/065973_20101203140902_447_0001.jpg)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2010년 한 해 동안 다음 서비스에 좋은 콘텐츠를 올리고 공유하며 생활을 즐겁게 변화시킨 이용자를 선발하는 ‘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Daum Life On Awards)’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수상부문은 △지식, tv팟, 텔존, 미즈넷, 미즈쿡, 영화리뷰, 증권고수를 선정하는 ‘UCC 부문’ △요즘, 카페, 블로그, 티스토리 이용자 대상의 ‘커뮤니티 부문’ △올해의 뮤직, 영화, 책 부문을 수상하는 ‘콘텐츠 부문’ △라이프, 문화연예 등 각 영역에서 가장 뛰어난 활동을 펼친 블로거를 선발하는 ‘뷰(view) 부문’ 등 총 4개다.
다음은 내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스크랩 등의 지표 및 활동성이 높은 이용자를 후보로 선정했다. 최종 수상자는 네티즌들의 투표로 결정한다. 다음 이용자라면 누구나 오는 22일까지 해당 홈페이지(campaign.daum.net/LifeOnAwards/top.do)를 통해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29일 발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네티즌이 투표할 때마다 한 표에 100원씩 적립해 최대 1억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윤정하 다음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행사는 다음이 추구하는 ‘라이프 온 다음’이라는 비전에 걸맞게 올 한 해 동안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고, 즐겁게 해준 이용자들을 선정 및 축하하는 자리”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다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