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한민국 SW기업경쟁력 대상]우수상

 ◇ 이파피루스

 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는 문서를 작성하는 순간부터 종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리얼 페이퍼리스의 개념을 전자서식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일등공신이다.

 이파피루스의 리얼 페이퍼리스 시스템은 종이문서 스캔 혹은 내용 추출 이후 데이터화 하는 게 아니라 전자서식에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국세청과 국민권익위원회·환경부·근로복지공단 등에 리얼 페이퍼리스에 기반한 대민원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한 이파피루스는 올해 전자문서 시장에 리얼 페이퍼리스 적용 분야를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온더아이티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는 200여개 고객 사례와 노하우를 보유한 지식경영과 그린협업 솔루션 리더로서, 통합업무혁신 솔루션(KnowledgePlus)와 스마트오피스 솔루션(SmartWorks), 지식경영고도화 솔루션(WiseSpring)을 개발·공급한다.

 온더아이티는 끊임없는 제품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지식경영과 스마트오피스 솔루션 모두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지식경영과 그린협업 솔루션 리더로서의 위상을 확고한다는 계획이다.

 

 ◇포시에스

 포시에스(대표 조종민·여찬기)는 ‘OZ’ 시리즈를 통해 국산 웹 리포팅 툴의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 대표 SW기업이다. 포시에스는 관련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스마트패드와 연동, 보고서를 볼 수 있는 전용 앱을 출시하는 등 웹 리포팅 시장을 기술로 선도하고 있다.

 국내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 1800여개 고객을 확보한 포시에스는 라인업을 확대하고 시장도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포시에스는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전용 앱을 통한 모바일 리포팅 시장 선점은 물론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를 통한 글로벌 진출 기반도 마련할 방침이다.

 

 ◇잉카인터넷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은 글로벌 특허권을 획득한 ASP 기반의 온라인 PC 보안 서비스 개념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고, 이를 근간으로 온·오프라인 PC 보안을 비롯해 다양한 보안 응용사업을 통해 사용자 PC에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보안 전문기업이다.

 잉카인터넷은 클라이언트 보안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내부의 정보자산 보호와 관리를 위한 안티바이러스(Antivirus), 패치관리(PMS), 정보관리시스템(IMS), 매체 제어, 개인 방화벽 등 전사적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BNF테크놀로지

 BNF테크놀로지(대표 서호준)는 프로세스 플랜트 전 분야에 특화된 제품을 개발·공급하는 프로세스 플랜트 SW 전문기업이다.

 BNF테크놀로지는 그동안 외산에 전적으로 의존한 발전소 운전제어용 전산시스템을 국산화, 국내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에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협업운영 관리 시스템(PRISM) 및 운전 신뢰도 지수화 시스템(PHI) 개발을 완료한 데 이어 올해 발전소 성능관리프로그램(E-tops) 개발에 착수하는 등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신기술 연구 개발에 매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