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형 교육, 한국콘텐츠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형 교육, 한국콘텐츠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에서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방송영상, 게임제작, 기획창작/비즈니스 분야의 교육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국내 유일의 전문 방송영상제작기술 전문가, 게임콘텐츠 개발자, 창의적 콘텐츠생산을 위한 기획자를 양성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책임지고 운영하는 공공 아카데미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미래 콘텐츠 산업을 리드할 창의적 인재를 대상으로 고도의 창작역량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술력을 갖춘 대한민국 1%의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된다.

그리고 교육생 전원에게 국비로 교육비가 지원되며 과정별 성적 우수생에게는 해외컨퍼런스 참가 등 별도의 혜택도 제공된다. 참가자격은 만 15세 이상, 콘텐츠 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고, 관련분야 전공, 경력자 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게임제작 과정은 “아이온”, “킹덤언더파이어”, “테라” 등 대한민국에서 출시된 대부분의 게임개발에 본 아카데미 졸업생들이 참여하였으며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된 게임은 앱스토어 판매 및 G-star 게임 전시회 지원 등 창업·취업으로 연계가 이루어지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이 과정은 현장 중심의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과 프로젝트 베이스 교육으로 진행되어 과거 10년간(2000~2010년) 평균 취업률이 95%에 이른다고 한다.

기획창작 과정은 창의적 콘텐츠생산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프로젝트 실습 및 워크숍 중심의 교육으로, 제작과정 이해 향상을 위해 윤태호(이끼), 김종혁(봄날), 이병규(아이코닉스 이사), 최성현(버디버디 작가) 등 산업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현장경험, 대화, 토론, 발표 수업 형태의 맞춤형 프로젝트 실습과정으로 운영된다.

국제콘텐츠비즈니스 과정은 2011년 신규개설된 과정으로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전략과정이다.

고려시대의 개성상인, 조선의 보부상에 버금가는 비즈니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차세대 먹거리인 콘텐츠를 전세계에 유통시킬 수 있도록 콘텐츠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 해외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 비즈니스 모델설계 등을 체계화 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송영상 분야 과정은 VFX 모델링과 애니메이션과정, VFX 합성과 랜더링과정, 모션그래픽과정, 디지털 음향제작 과정, C4D for Motiongrapher과정으로 운영된다.

그래픽 분야 국내외 최고의 강사진이 투입되어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이 이루어지며, 실습과제, 포트폴리오 평가 등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교육관리로 CG, 특수영상 분야 현업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루어진다.

교육생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edu.koc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화문의(방송: 02-3219-6538 게임: 02-3219-6541, 기획창작/비즈니스: 02-3219-6545).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