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한 명에게 현금10억 쏜다!

위메프, 한 명에게 현금10억 쏜다!

구하라가 단독모델로 출연한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의 `10억의 기적` 이벤트 광고가 공개됐다.

2일 위메프(http://www.wemakeprice.com 대표 이종한)는 2일 자정부터 시작하는 `10억의 기적`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구하라를 섭외해 함께 촬영한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10억의 기적` 이벤트는 5월 2일부터 5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응모권을 받은 참여자 중 한 명을 추첨해 최대 10억의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위메프는 2일부터 구하라가 상금 10억의 주인공을 찾는 포스터를 서울 시내 주요 곳곳에 배포했으며, 이날 저녁부터 온에어되는 TV광고에서는 구하라의 풋풋하고 귀여운 소녀느낌을 살려 신체의 일부를 까닥이는 `10억춤`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10억을 받을 수 있다는 희망 응원 메시지를 구하라 특유의 순수한 매력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했다는 평이다.

`10억의 기적`이벤트는 상품의 구매 없이 위메프의 회원, 비회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기존 가입회원들은 2일 자정부터 `10억의 기적` 응모권(1인 1매)을 받을 수있고, 2일부터 한달간 위메프에 가입하는 신규 회원들은 가입과 동시에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이벤트인 만큼 온라인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서울 위메프 본사 앞 `10억 스토어`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응모권을 받은 회원들이 친구들에게 위메프 회원가입을 추천하면 추천 가입한 친구 수만큼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의 추천에 의해 친구 회원 가입이 많을수록 10억 현금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현금 10억을 받을 행운의 주인공은 6월 7일 추첨할 예정이다.

위메프 마케팅팀 조맹섭 팀장은 `소셜의 힘으로 운영되는 기업인 만큼, 이번 이벤트도 모집되는 응모자수에 따라 당첨금이 늘어나는 `소셜커머스`의 원리를 적용했다"며 "침체된 경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소셜이 만드는 뜻밖의 10억 행운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일전에 온라인 상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10억 남녀 마케팅`도 `10억의 기적` 이벤트 바이럴 마케팅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라고 위메프 측은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