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오픈API 기반 앱, 인기

 싸이월드의 오픈 API를 채택한 모바일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17일 자사의 오픈 API 기반으로 개발된 큐브로, 매직아워, 핑글러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 사진첩은 국내 SNS 서비스 중 가장 인기가 높아 싸이월드 API를 채택한 스마트폰 앱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종결자’를 기치로 내건 큐브로는 국내 최초로 싸이월드 오픈 API를 탑재했으며 싸이월드 외에도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지난 2월 글로벌 출시 직후 미국 앱스토어에서 신규추천앱과 인기 앱(what’s hot)에 선정되기도 했다. 큐브로를 개발한 젤리버스는 최근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지역 소셜웹 개발 경진대회인 애슐론(echelon) 2011의 톱 10에 선정되기도 했다.

 매직아워는 기본으로 40종의 필터를 제공해 다양한 효과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핑글러는 사진을 태그와 장소로 묶어서 보여주는 카메라 앱이자 포토 SNS 서비스다.

 김영을 오픈소셜팀장은 “싸이월드 사진첩에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올리고 싶어 하는 이용자의 요구가 높아 사진첩 관련 앱이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며 “싸이월드가 카메라앱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