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원을 대신하여 개인의 수준에 맞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맞춤 식 영어인강(인터넷영어강의)사이트가 인기다. 온라인 영어사이트로 기초영어 동영상강의 사이트 띵크잉글리쉬( 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알파벳만 알고도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 수강생들의 추천이 잇따르고 있다.
이 기초영어 사이트에서는 일대일 영어와 같은 맞춤식 학습방식으로 기초영어를 수준별로 세분화하여 학습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ABC만 알고도 영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게 하는 파닉스(기초영어발음)강좌는 연령과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나도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한다.
영어읽기와 쓰기에 문제가 없는 학습자라면 이 영어사이트의 핵심강좌인 ‘완전초급회화’강좌는 필수 코스와도 같다. 일상생활 중에 반복되는 말들을 영어로 바꾸어 말하는 연습을 하게하는 기초영어말하기 프로그램으로 영어회화의 습관화를 모토로 하고 있다.
띵크잉글리쉬 메인강사 제이슨(장재혁 36)강사는 “영어는 학문이 아닌 언어입니다. 일상생활 중에 영어를 말로써 사용하는 습관이 되어있을 때 영어는 더 이상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생활이 됩니다.”라고 조언했다.
인터넷 영어사이트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가 있다면 바로 영어강의의 질이다. 때문에 온라인 영어 동영상 사이트 업체들은 영어강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특히 띵크잉글리쉬의 노력이 눈에 띄다. 매일 새로운 강의를 생산하여 업데이트시킴은 물론 시간이 지난 영어강좌 컨텐츠들을 업그레이드하여 올리고 있다.
지난 2006년 초 오픈한 이래 2011년 5월 현재 1,000강이 넘는 영어강의가 업데이트 되어있다. 영어회화강의를 기초로 하여 영어문법, 독해, 영어발음, 영어단어잘외우는법, 일일숙어 등의 다양한 영어컨텐츠는 기초영어를 공부하는 수강생들의 추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밖에도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영어책을 온라인에 담아 전체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시 영어공부를 위해 mp3음성강의 다운로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기초영어학습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수강생 김 모 양은 “수능을 앞두고 영어 기초가 모자라 띵크잉글리쉬에서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영어회화 뿐만 아니라 문법과 독해도 암기식 학습이 아닌 영어의 원리를 깨우치게 하는 쉬운 영어공부 방식이라 학교영어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라고 수강 분위기를 전했다.
주세훈 대표는 “띵크잉글리쉬 오픈 6년이 지나면서 오픈초기 200여 강의에 비해 강의 수가 5배 이상 증가했다.”며 “그에 비해 수강료는 영어학원비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저렴한 수준을 유지하여, 부담 없이 기초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영어사이트로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더욱 양질의 영어강좌 생산에 힘을 기울여 수강생들께 보답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