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드림(대표 신중철)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인 ‘슈팡(www.soopang.com)’이 소셜마케팅 전문업체인 코제코(대표 김면공)와 손잡고 소셜 커머스 시장을 공략한다.
이번에 슈팡과 제휴한 코제트는 메타 블로그사이트인 프레스블로그(www.pressblog.co.kr)를 운영중인 SNS 마케팅 전문업체다.
소셜커머스 분야 랭키닷컴 7위인 ‘슈팡’과 SNS마케팅에 다양한 노하우를 지닌 ‘코제코’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과도한 광고마케팅 경쟁으로 혼탁한 소셜커머스 업계에 올바른 소셜커머스 문화를 국내에 정착시킬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유〃무선 마케팅을 최대한 활용해 △소셜커머스의 활성화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신규 서비스 개발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한 유무선 신규 서비스의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블로그 기반의 소셜커머스 사업을 진행, 소셜커머스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슈팡은 14만명에 달하는 파워 블로거 및 소셜러를 보유한 코제코의 인프라를 활용키로 했다. 파워 블로그에 설치된 쇼핑 위젯에 슈팡의 상품을 노출시키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프레스블로그와 나누는 형태의 새로운 소셜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슈팡의 신중철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SNS를 통해 제품을 홍보함으로서 기존 소셜커머스 업계에 확산되어 있는 과도한 광고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보다 질 좋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