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4G폰으로 올해말 출시된다?

IT전문 웹진 매셔블(Mashable) 보도

Item사의 아이폰5 컨셉 이미지
Item사의 아이폰5 컨셉 이미지

LTE(4G)기술을 탑재한 차세대 아이폰이 올해 말 출시된다는 소식이다.

IT전문 웹진 매셔블(Mashable)은 아랍 에미리트 이동통신사 에티새라트(Etisalat)의 CCO(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5의 연말 출시 가능성을 전했다.

CCO 알리 알 아마드(Ali Al Ahmad)는 “우리는 애플 등의 제조사와 4G 사용 스마트폰에 대해 협의 중이며 아이폰5는 올해 말이 될 것이다. 중동 지역의 최초 4G망 서비스 업체로서, 이미 우리는 그들과 칩셋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며 자사의 서비스 계획을 걸프뉴스에 밝혔다.

이 인터뷰가 단순히 CCO의 기밀 누설 실수인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차기 아이폰을 기다리는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이 사실을 보도한 매셔블은 그러나 애플이 아직 4G 기술 탑재 폰을 주요 상품으로 제작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4G 네트워크가 확장 · 안정화 되기 전까지 애플의 4G폰 생산은 다소 늦춰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매셔블은 또한 기사 업데이트를 통해 에티새라트사가 뒤늦게 아이폰5 연말 출시 발언을 부정한 사실을 알렸다. 이는 CCO 정보 유출 실수를 막고자 하는 자사의 수습책 혹은 알리 알 아마드의 발언 자체가 잘못됐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랜드팀 trend@etnews.co.kr

>관련 글

http://mashable.com/2011/06/11/iphone-5-on-the-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