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0여개 장학금들을 한 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열린다. 또 이러한 정보를 설명하고 대학생을 응원하기 위한 유명 인사들의 특별강연도 개최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21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전국 63여 개 장학재단 정보를 총망라한 장학재단사이트 `나는 장학생이다’를 오픈하고 22일과 23일 서울과 부산에서 전국장학금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학금 정보 사이트 ‘나는 장학생이다’는 전국에 산재해 있는 장학재단을 모은 사이트로 개인재단, 기업재단, 지자체 등 구분되어 있는 총 63곳의 장학재단 및 110가지의 장학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SK컴즈는 이 같은 장학금 정보를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22일과 23일 서울과 부산에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강의에서는 싸이월드가 반값 등록금 현실화를 위해 발벗고 나서게 된 발로가 된 김준 학생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이어 방송인 노홍철, 김국진씨가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로 했다. 22일 2시 연세대 100주년기념관에는 방송인 노홍철씨가, 23일 저녁 5시 부산 경성대 특강에는 개그맨 김국진씨가 일일 강연자로 나서 자신의 인생관과 경험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을 들려줄 예정이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힘내라 특강 공식 C로그에 댓글을 달아 신청 가능하며, 6월 21일까지 참여 접수를 받는다.
싸이월드 드림캠페인 담당 김영목 팀장은 “드림피플 김 준 학생의 C로그에 남겨진 의견 중, 산재한 장학금 정보조차 찾아보기 쉽지 않다는 싸이월드 대학생 회원들의 목소리를 수렴, DB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힘내라 대학생’ 은 ‘나는 장학생이다’ 사이트 정보를 담은 브로셔를 전국 각 대학가에 배포한다. 하반기에는 교재 쉐어링(sharing)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trend@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