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상반기 인기상품]추천상품/와치텍의 `와치올`

와치텍의 와치올 제품
와치텍의 와치올 제품

 와치텍(대표 박권재)의 ‘와치올(WatchAll)’은 ‘국내 최초, 국내 최대, 국내 유일’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국내 IT 인프라 통합관제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증받은 독보적인 제품이다. 정확한 장애진단을 기반으로 사용성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제품은 모든 IT 장비에서부터 전산실 환경 설비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다.

 와치올은 IT 인프라에서부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의 통합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주요 기관과 기업들이 IT 자원을 통합하고 통합관제센터나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있는데, 이를 위한 필수 솔루션 중 하나가 ‘와치올’이 떠오르고 있다.

 와치올은 개별 모니터링 툴을 통해 관리하는 불편함과 통합의 어려움을 없애주고, 또 일관된 정책을 적용해 표준화된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 된 제품에서는 분전반, 랙(RACK) 전원, 무정전전원공급장치(UPS), 항온항습기, 출입통제, 누수감지시스템, 하론소화기 등 전산실 환경에 대한 에너지 및 설비 통합관리 기능이 강화됐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별 자산관리, 불법소프트웨어 관리 등의 기능도 추가돼 차별화 됐다. 이 외에 사용자가 자유로이 화면 구성 및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 등은 와치올 만의 독자적인 기능이다.

 와치올은 정확한 장애 진단 및 조치를 통해 장애를 사전에 방지하고 이로 인한 손실 비용을 대폭 절감케 한다. 또 IT 운영 효율을 2~3배 향상시켜 투자대비회수율(ROI)도 증대시켜 준다.

 박권재 와치텍 사장은 “모든 IT 기기와 서비스들이 관제 대상이자 활용의 도구로 생각하고 있는 만큼 와치올은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진화하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