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으로 `맞불` 놓나

아이폰5 대항해 업그레이드 제품 내놓나

아이폰5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으로 `맞불` 놓나

새로운 아이폰 관련 루머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2 차기 버전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팝헤럴드[http://www.popherald.com/samsung-galaxy-s-ii-plus-iphone-5-release-date/7595] 등 다수의 해외 매체는 삼성전자가 9월 출시 예정인 애플 아이폰5에 대항하기 위해 갤럭시S2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8월 내지 9월 경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공식 명칭은 “갤럭시S2 플러스(Galaxy S II Plus)”로 알려졌으나 갤럭시 브랜드가 아닌 이름이 될 가능성도 언급됐다.

내부 부품은 현재 모델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1.4GHz 듀얼코어 엑시노스의 업그레이드 된 프로세서를 탑재했지만 1GB 램 및 터치위즈 유저인터페이스 등은 그대로 사용한다.

OS는 화상 통화가 가능한 구글 토크(Google Talk)가 포함된 안드로이드 2.3.4 버전을 채택했다.

이번 소식은 아이폰5가 갤럭시S2보다 최소 6개월 늦게 출시되어 최신 경쟁력을 갖춘 만큼, 이보다 앞서는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애플과의 라이벌 구도에서 뒤쳐지지 않겠다는 삼성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갤럭시S2는 국내 출시 한 달만에 100만대 공급을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웠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미국 출시를 앞두고 현지 언론으로부터 `적수가 없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종민기자 ljm@etnews.co.kr

trend@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