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의 첫번째 트윗, 아이패드로 날렸다

교황 베네딕트 16세가 아이패드에서 자신의 첫 트윗을 전송했다. 영문으로 "친구들이여, 방금 뉴스닷바(News.va)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를 찬양합시다! 기도와 축복을 담아, 베네딕투스  16세"라는 메시지다.
교황 베네딕트 16세가 아이패드에서 자신의 첫 트윗을 전송했다. 영문으로 "친구들이여, 방금 뉴스닷바(News.va)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를 찬양합시다! 기도와 축복을 담아, 베네딕투스 16세"라는 메시지다.

 교황 베네딕트 16세도 트위터를 시작했다.

 28일(현지시각) 주요 외신들은 교황이 트위터에 자신의 첫 글을 올렸다고 보도했으며 로마리포트는 교황이 측근의 도움을 받아 아이패드에서 첫 트윗을 작성, 업로드하는 동영상을 제공하기도 했다. 로마리포트는 교황청 소식을 주로 전하는 TV뉴스 통신사다.

 교황은 영어 메시지로 트윗을 작성했으며 내용은 바티칸이 뉴스 정보 사이트(www.news.va)를 개설한다는 것이다. 이 포털 사이트는 교황청 자체 신문과 인터넷, 라디오, TV 등의 뉴스를 한 데 모은 것으로, 29일(현지시각) 공식 오픈한다. 29일은 베네딕트 16세의 사제 수품 60주년 기념일이기도 하다.

 교황의 트위터 계정은 몇시간만에 2만에 가까운 팔로어가 생겼다. 올해 84세의 교황 베네딕트 16세는 트윗뿐 아니라 유튜브와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도 사용하고 있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kr

 

 

 ▶교황 베네딕트 16세의 트윗 작성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tC8s44MRG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