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 출시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풀HD 화질을 지원하는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가비아가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는 일일이 인코딩할 필요 없이 한번의 업로드로 웹, 스마트폰, 스마트패드(태블릿PC) 등 3개 버전으로 자동 인코딩해 준다.

 특히 풀HD 화질(1920x1080 픽셀) 지원으로 끊김 없는 고화질 서비스가 가능한데다, 700M 동영상을 1500여개 저장 가능한 테라급 저장 공간을 지원한다. 동영상 파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 전체 웹 공간의 이용 현황, 트래픽 현황, 로그분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관리툴과 다양한 플레이어 스킨과 썸네일 추출 기능을 제공한다.

 이 회사 박명주 과장은 “최근 스마트폰 열기가 태블릿까지 이어지면서 웹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에서 콘텐츠 유통과 공유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동영상 콘텐츠의 제작과 활용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서비스가 동영상 콘텐츠 사용자들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비아는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회사 관련 동영상을 업로드한 사람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사람을 선정해 20만원 상당의 빕스 상품권 및 미스터 피자 이용권을 줄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