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전동해)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4일, 서비스 이후 첫 번째 신규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서버를 오픈했다.
드래곤네스트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된 여름 이벤트와 점핑 캐릭터 지급, 신규 캐릭터 정보 공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유저들의 기대감 형성으로, 최대 4배에 이르는 일 게임 접속 유저 증가와 함께 포털 사이트 검색 순위 1위(7월 29일 네이버 기준)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일날 공개된 ‘아카데믹’은 엔지니어 및 연금술사의 속성을 지닌 천재소녀를 콘셉트로, 주무기인 ‘대포’를 비롯해 ‘만능 연성 장갑’ 등 다양한 무기를 통한 원거리 지원사격에 능한 귀여운 스타일의 캐릭터다.
특히, 다양한 메카니즘을 활용한 무기 및 ‘알프레도’, ‘메카덕’ 등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는 코믹한 기계 소환수의 등장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서버 벨스커드도 오픈됐다. 신규서버 벨스커드는 지난 3일까지 진행된 투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뽑아준 서버명으로, 넥슨은 신규서버 오픈을 기념해 오늘부터 한 달간 이 서버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한 유저에게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률을 두 배로 제공하는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정준명PD는 “처음 선보이는 신규캐릭터 아카데믹은 기존의 캐릭터들과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캐릭터다”며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와 함께 즐긴다면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규 캐릭터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드래곤네스트 공식 홈페이지(http://dragonnest.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