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테스팅 아웃소싱 전문업체 와이즈와이어즈(대표 신성우)가 TMMi(Test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인증 획득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와이즈와이어즈는 STA테스팅컨설팅(대표 권원일)과 협력, 컨설팅을 바탕으로 TMMi 방법론을 준수하는 조직 프로세스 구축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오는 2012년 TMMi 레벨3 공식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신성우 와이즈와이어즈 대표는 “TMMi 인증 획득도 중요하지만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테스트 프로세스 개선과 직원 역량 강화 및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와이즈와이어즈가 TMMi 레벨3 인증을 획득하면 아시아 테스트아웃소싱 전문업체 중 첫 사례로 기록된다. TMMi 레벨3 공식 인증을 획득한 테스트 아웃소싱 전문업체는 스페인 MTP가 유일하다.
STA컨설팅은 지난 2월 아시아 최초로 TMMi 공식 인증을 위한 심사기관 자격을 취득했고, 6월에는 TMMi재단으로부터 아시아 TMMi 허브(Hub)로 공식 승인받았다.
TMMi는 다양한 산업 분야 SW 테스팅 베스트 프렉티스를 근간으로 만든 테스트 프로세스 진단 및 심사 모델로서, 국제적으로 유일하게 인정받고 있는 SW 테스팅 분야 공식 심사모델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m
-
김원배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