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17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2011년 2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매출 1,668억 원, 영업이익 435억 원, 당기순이익 414억 원을 달성했다. 전 분기 대비해서 매출은 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 20%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7%, 당기순이익은 67% 증가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177억 원, 북미 69억 원, 유럽 50억 원, 일본 171억 원, 대만 57억 원, 그리고 로열티 144억 원을 달성하였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663억 원, 리니지2 239억 원, 아이온 543억 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8억 원, 길드워 23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30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비즈니스 모델 다양화의 안정세로 상용화 이래 최대 분기 매출(663억원)을 달성했다. 리니지2와 아이온은 계절적 영향 등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으나 리니지2 대규모 업데이트 및 중국에서 아이온의 호조세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블레이드 & 소울은 8월 말에 지난 1차 CBT때 보다 큰 규모의 2차 CBT를 진행하며 길드워2도 하반기 중 CBT를 실시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이 두 대작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서 대규모 성장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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