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문자 청첩장 무료로 제작해드려요"

 엠티즌미디어(대표 김재형)는 동영상문자 발송서비스 `폰티비` 출시 4주년을 기념해 핸드폰으로 전하는 디지털 동영상 청첩장을 무료로 제작해 주는 총 1천만원 상당의 `스마트 동영상문자 감사 이벤트(www.mtizen.co.kr)`를 오는 9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연말까지 결혼식을 올리는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엠티즌 폰티비 3만 포인트 이상을 충전한 고객중 선착순 100명을 선정해 동영상문자 청첩장을 무료로 제작해 준다. `스마트 동영상문자 청첩장`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엠티즌 홈페이지를 방문한 후 제작의뢰 문의 게시판에 이벤트 참가 신청을 올려주면 된다.

 엠티즌은 지난 4년간 총 1만2천명 이상의 고객이 `폰티비 동영상 문자서비스`를 이용, 이 가운데 약 23% 가량인 2천7백명이 동영상문자 청첩장을 발송했으며, 매년 20% 이상 고객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영상문자 청첩장이란 원하는 사람의 휴대폰에 20초가량 원하는 동영상과 음성으로 구성된 청첩장을 발송할 수 있는 첨단 서비스로, 두 사람의 처음 만남부터 데이트 장면, 프로포즈, 약혼식, 웨딩화보는 물론 비디오 영상까지 동영상으로 깔끔하게 편집해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어 젊은 스마트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동영상과 함께 A4용지 1장 분량이 넘는 1천자 내외의 문자메시지도 함께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알리고 싶은 내용을 마음껏 상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엠티즌은 동영상에 익숙한 2030 예비부부들이 직접 편집해 원하는 배경음악을 넣기도 하지만, 영상 품질을 최적화시키는게 어려워 영상 제작과 편집을 무료로 제작, 편집해 주는 행사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엠티즌 김재형 사장은 "디지털 세대 예비 신혼부부들은 새로운 삶의 첫걸음을 내 딛는 방식도 과거 아날로그 세대와는 확연히 다르다"면서 "휴대폰으로 전하는 첨단 동영상문자 청첩장으로 친구와 가족들을 결혼식에 초대하는 스마트족들이 대세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엠티즌미디어는 휴대폰 동영상문자 서비스 전문업체로 인터넷을 통해 휴대폰으로 영상을 전송하는 동영상 대량 발송 솔루션 `폰TV 콘텐츠 서비스`를 자체 기술로 개발, 기관 및 기업 홍보, 제품 홍보, 동영상 청첩장, 동영상 매뉴얼 등 휴대폰을 이용한 동영상문자 홍보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