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이종욱)는 관계사인 티베로(대표 문진일)와 함께 교육과학기술부와 교육과학기술연수원 및 16개 시도교육연수원이 공동으로 구축하는 통합교육연수지원시스템 구축사업에 미들웨어 및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통합교원연수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은 40만명 이상 교원에게 원격 연수를 지원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연수 운영 프로그램과 원격교육콘텐츠의 공동 활용기반 마련이 목표다.
티맥스소프트는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솔루션 ‘제우스’와 웹서버 제품 ‘웹투비’, 실시간 모니터링 및 장애진단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솔루션 ‘시스마스터’를 공급했다. 티베로는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처리 및 공유 DB 클러스터 기술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를 지원하는 ‘티베로 RDBMS’ 제품을 공급했다. 특히 3노드로 구성되는 DB는 다중노드 환경에서 TAC 안정성 및 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통합교육연수지원시스템 구축 관계자는 “국산 DB는 성능, 안정성, 도입 및 유지비용 면에서 외산 제품 대비 경쟁력이 있다”면서 “이번 사업이 국산 SW 산업 육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종욱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대규모 공공사업에서 국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라이선스를 비롯해 유지보수와 기술지원, 교육 등 제반 서비스를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
성현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