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등 겨울 대작 게임 기대 속 pc방창업 열기 높아

‘블레이드&소울’등 겨울 대작 게임 기대 속 pc방창업 열기 높아

국내 게임 개발사인 NCSOFT는 ‘리니지’, ‘아이온’을 잇는 올 겨울 기대작 ‘블레이드&소울’에 대해 8월에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였다. 이 게임은 30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 게임으로써 5월, 8월 비공개 테스트에서 동양적 정서를 담은 수준 높은 그래픽과 타격감 넘치는 액션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 와우(WOW), 워크래프트등으로 pc방 창업 붐을 일으켰던 블리자드사에서 ‘디아블로3’라는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다. 화려한 스킬과 속도감 있는 사냥으로 액션 RPG의 교과서라 불릴 정도로 게임 만족도에 충실하며 8년이라는 엄청난 개발 기간을 걸쳐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이와 더불어 북미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리프트’등은 올 겨울 블레이드&소울, 디아블로3와 더불어 게임 산업과 pc방 업계의 재부흥을 일으킬 호재로 전문가들은 내다 보고 있다. 이에 벌써부터 pc업그레이드를 위한 pc 부품 수요와 피씨방창업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작 게임들을 수준 높은 그래픽으로 즐기려면 현재 사양으로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 중 이미 10년간 350호점을 개설해 온 ㈜엔컴플러스(대표이사 최진식)의 고스트캐슬PC방은 게임 대작들의 출시에 발 맞춰 최고급 그래픽 사양과 대형 27인치 모니터를 무상 업그레이드로 지원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 PC방이 지포스 GTX 550시리즈의 그래픽카드와 24인치 모니터를 제공하지만 고스트캐슬 PC방은 최고급 GTX 560 1G 시리즈와 LCD 27인치 대형 모니터를 동시에 무상으로 교체 지원, 업계 최초로 파격적인 제안을 하였다.

일반 PC방창업 보다 최고급 사양을 갖추되 더 저렴하게 pc방창업을 할 수 있어 창업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고 소자본으로 고급스럽게 창업하려는 소규모 창업도 무상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전보다 30%이상 증가하였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돈까스pc방’ (www.ghostcastle.net) 이라는 새로운 FOOD CAFÉ 로 PC방 업계에 새로운 고수익 모델을 제시했던 고스트캐슬pc방은 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을 11월 계약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니 그 동안 저렴하게 고급 PC방을 원했던 창업 예정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02-2205-3505로 문의하면 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