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스마트폰 인기앱] 11월 셋째주

[톡톡 스마트폰 인기앱] 11월 셋째주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이번주 인기 무료앱 순위

 2012 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주요 앱스토어에도 69만명의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앱들이 많이 소개된다. 육아 뷰티 등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앱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앱스=수험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는 운전면허 취득이다. ‘운전면허 완전정복’은 운전면허 시험 정보와 기출문제 등을 제공한다. 필기시험 핵심요약은 물론 기능시험과 도로주행 코스도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나만의 스타일을 꾸미고자 하는 예비 대학생에겐 ‘메이크업뷰티(Makeup Beauty)와 ‘스타일조선1.3’이 추천된다.

 메이크업뷰티는 자신 뿐 아니라 친구들의 사진에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합성해 어울리는 스타일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스타일조선 1.3에서 제공되는 최신 트렌드와 쇼핑정보로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수험공부로 망가진 몸매가 고민된다면, 나이와 성별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몸짱프로젝트 ‘식스팩프로(Sixpack Pro_복근편)’을 활용하면 된다. 윗몸일으키기 자동카운터 기능과 함께 매일의 운동량을 기록할 수 있다.

 ◇T스토어=국내여행총정리 앱은 휴대폰을 이용해 여행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한민국의 여행정보 5만6000개를 담고 있다. 와플평점제도를 도입해 지방자치단체 인증이나 도서에 실린 횟수, TV에 소개된 횟수, 세계적으로 인정된 여행지 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행을 하는 도중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여행지, 맛집, 숙박, 축제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여기요’ 앱은 휴대폰 분실 사고 걱정을 덜어 준다. 원격 조정을 통해 휴대폰 관리가 가능하다. GPS를 통한 휴대폰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 자신의 휴대폰에 미리 설정해 둔 패스워드와 함께 문자를 보내면 메시지를 보낸 휴대폰으로 분실된 휴대폰의 위치를 전송해준다.

 누군가 휴대폰에 있는 자신의 정보를 보는 것이 걱정된다면 원격으로 잠금 설정도 가능하다. 잠금 상태에서도 전화 수신은 가능하기 때문에 분실 시 잠금 설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가장 먼저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카메라가 전면에 부착돼 있는 휴대폰이라면 원격으로 사진을 찍어 전송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어퐁’은 테이블에서 공을 던져 맥주잔에 넣는 게임이다. 사실적인 던지기 메카니즘과 물리엔진을 적용해 실제로 테이블에서 공을 던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바에서 맥주를 먹으며 간단히 즐기던 게임이 휴대폰 속으로 들어온 것이다. 부위별다이어트줄넘기 앱은 신체 7가지 부위별 줄넘기 가이드를 제공한다.

 ◇여성용 앱=서울시가 내놓은 ‘여성행복’앱은 ‘어린이집 찾기’ 정보를 제공한다. 갑자기 아이를 맡겨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어린이집의 위치를 비롯 연락처, 차량운행 여부 등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아이폰용 무료앱이다.

 피어리드트랙커(PeriodTracker)앱은 사용자가 직접 본인의 생리일을 입력하면, 직접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생리주기를 추적할 수 있다. 배란일이나 가임 기간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아이폰용 무료앱이다.

 휴대폰에 저장된 남자 이름 때문에 애인과 다툼이 늘어가는 여성이라면 ‘오빠 나 좀 믿어’앱을 추천한다. 변환을 원하는 이름을 선택한 후 변환 버튼만 누르면 된다. 문자, 전화 목록 모두 변경된 남자 이름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남자친구 앞에서도 안심하고 연락할 수 있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