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지식재산(IP) 관련 서비스 기업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회장 백만기)는 IP서비스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IP서비스 기업정보’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IP서비스 기업정보는 지식재산서비스협회 홈페이지(www.kaips.or.kr)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IP서비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특허 정보 및 조사·분석 △특허 기술 가치평가·이전·거래 △특허 번역 △연차료 관리 △지식재산 교육·시스템·컨설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각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설립연도, 종업원 수, 자격증 여부, 매출 규모 등도 검색할 수 있어 원하는 기업을 맞춤형으로 찾을 수 있다. 단순히 정보 제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매, 계약, 견적·제안 요청 등의 업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IP서비스 기업정보에서는 현재 협회에 등록된 95개 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임희섭 지식재산서비스협회 사무국장은 “IP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이나 기관에서 IP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낮고, 관련 기업에 대한 정보도 부족한 실정”이라며 “서비스를 원하는 수요자에 맞춰 다양한 검색기능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
-
권건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