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집계한 올해 국내 최고 인기검색어는 `아이유`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이 16일 공개한 국가별 최고 인기검색어 집계 사이트 `자이트가이스트(www.googlezeitgeist.com)`에 따르면 올해 최고 인기 검색어는 인기 아이돌 가수인 아이유였으며, `농협 인터넷 뱅킹`과 `갤럭시S2` 등이 뒤를 이었다.
10위권 안에는 아이유를 비롯해 `드림하이`, `시크릿 가든`, `소녀시대`, `나는 가수다`, `임재범` 등 방송·연예 관련 검색어가 많았다.
`나는 가수다`는 최고 인기검색어 외에도 함께 공개된 급상승 검색어, 인기 TV 프로그램 카테고리에서도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인기 급상승 인물 10명 가운데 5명이 `나는 가수다`에 참가한 가수였다.
최고 인기검색어에는 `갤럭시S2`와 `아이폰5` 같은 스마트폰 제품과 스마트론 게임인 `앵그리버드`도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자이트가이스트 사이트에서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50개국의 인기검색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이미지 2위는 소녀시대, 8위는 샤이니가 차지했다.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전자 브랜드로는 삼성이, 독일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상품명으로는 삼성 갤럭시가 각각 1위에 올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