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인기상품]추천상품-`LG전자 스마트하드 3.0!! XE2`

 [2011 인기상품]추천상품-`LG전자 스마트하드 3.0!! XE2`

 획일화된 기존 외장하드 시장에서 차별화 전략으로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는 제품이 있다. 일명 ‘명품’ 외장하드로 불리는 ‘LG전자 스마트하드 3.0!! XE2(이하 스마트하드)’가 그 주인공이다.

 스마트하드 차별화 전략은 경쟁 제품 대비 ‘속도’ ‘스타일’ ‘백업’ 세 부분에서 차별화된다.

 속도 측면에서 스마트하드는 ‘슈퍼스피드 USB3.0’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기존보다 10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외장형 저장장치다. 기존 USB2.0 전송속도는 480Mbps지만 USB3.0은 그보다 훨씬 빠른 5Gbps다. 또 USB2.0을 장착한 외장하드는 5GB 용량 동영상 파일 전송 시 4분 정도 걸리지만 스마트하드는 1분이면 가능하다.

 스타일도 ‘스마트’하다. 양복 주머니나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다. 화사하고 깔끔한 화이트와 고급스럽고 중후한 블랙 두 가지 스마트 컬러를 사용했다. 크롬으로 라인을 살리고 무광 옷을 입혔으며 스마트 그리드(사각 패턴)를 얹어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강력한 백업 기능도 빼 놓을 수 없다. 기본적으로 파일 백업 프로그램인 ‘네로 백잇업’을 스마트하드 내에 포함하고 있어 PC 연결 후 바로 설치해 중요한 자료를 백업할 수 있다. 복구백업 및 복원은 물론이고 자동 동기화 기능을 제공해 중요한 데이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마트 시대에 맞게 데스크톱PC와 노트북은 물론이고 디지털TV, 콘텐츠 플레이어, 프로젝터, 미니오디오, 스마트패드 등 다양한 스마트 및 디지털 제품에 연결해 대용량 콘텐츠 저장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스마트하드는 1TB와 500GB 용량으로 제공된다. 1TB는 HD급 고화질 영화 130편, SD급 영화 500편, 디지털 사진 2만9000장, MP3 파일 2만5000개 상당을 담을 수 있어 고화질 디지털 시대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이 제품은 가격비교 ‘에누리닷컴’ 외장하드 부문에서 7월부터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 스마트하드를 유통하는 지태현 가림토 대표는 “LG전자의 응집된 기술력과 상품의 완성도, 고객지원 정책이 하나로 어우러져 스마트하드 명품화 및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외장하드 시장에서 1위 수성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2011 인기상품]추천상품-`LG전자 스마트하드 3.0!! X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