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사진전, 아름다운 세상 담기

독거노인 사진전, 아름다운 세상 담기

장애, 독거, 저소득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세상을 전해주기 위한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힘든 삶 중에도 세상의 아름다움을 보고 사진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펀듀(www.fundu.co.kr)에서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프로젝트의 참여를 통해 전시회 개최를 직접 도울 수 있다.

현재 국내 독거노인이 100만 명을 넘었다. 이는 어르신 5명중 1명꼴로 혼자 산다는 것이다. 나라에서는 독거노인을 지원한다고 하면서도 생사파악조차 잘 안될 정도로 부실한 실태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펀듀에서는 독거노인들이 사진전을 여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그 분들의 삶에 활력소가 되고, 독거노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끌고 있다.

어르신들이 사진세계를 접한 것은 복지원의 동아리이다. 주름지고 투박한 손으로 처음 사진기를 잡고 단칸방을 벗어나 아름다운 세상을 보게 해준 동아리활동을 내년에도 하고 싶고, 우리가 찍은 사진도 보여주고 싶다고 한 김모 할머니의 이야기는 감동을 준다.

후원은 펀듀에서 자유로운 금액으로 가능하며, 후원자에게 기부영수증과 후원금 사용결과, 복지관 소식지를 준다. 희망이 없다고, 이제는 끝이라고 생각하던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겨울에는 어려운 사람들에게 추억을 나누어주는 작은 행동이 자신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는 후원문화에 참여해보면 어떨까?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