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플랜트(대표 신의경)는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모바일 앱 제작 대행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업체다.
그동안 3~7세 아동을 위한 스마트폰용 교육 애플리케이션인 ‘팟샘’을 비롯해 수능 대비용 스마트폰 문제집 ‘가상 수능’ 등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내놓았다. 오늘의 운세 앱 ‘멀티 팍팍’, 주파수를 이용한 모기퇴치 게임 앱 ‘이놈의 모기’, 성인용 유머 앱 ‘야글야글’, 성인영화 DVD 앱 ‘야플’ 등 콘텐츠도 개발해 발표했다. 비교적 다양한 분야에 스마트폰용 앱을 출시해 호응을 받고 있는 업체다.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태블릿PC)용 유아교육 앱인 ‘팟샘’은 스마트기기의 카메라, 터치스크린, 자이로센서, 스피커와 마이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개념의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휴대기기용 동영상 자동변환 서비스인 ‘멀티팟 플러스’도 주목을 끌고 있는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최신 영화, 드라마 등 동영상 콘텐츠를 휴대기기에서 재생 가능한 동영상 파일로 변환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약 30여종 휴대기기를 지원하며 복잡하고 어려운 변환과정 없이 동영상 파일을 내려받아 휴대기기에서 바로 재생해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패턴플랜트는 스마트폰용 앱 저작도구도 개발했다. ‘PPE 에디터’가 바로 그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에 탑재된 터치스크린, 카메라, 자이로센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교육, 멀티미디어, 게임 등 콘텐츠를 스마트폰 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셀프 앱 ‘팟플(Potple) 앱스’도 쉽게 스마트 앱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신의경 대표는 “앞으로 기업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과 모바일 웹사이트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활성화하고 다양한 분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PC 및 스마트폰 기반으로 제공해 B2B 시장과 B2C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