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 드라마 OST가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로맨스 판타지 사극 ‘해를 품은 달’과 치열한 수목 드라마 경쟁을 펼치고 있는 ‘난폭한 로맨스’ OST가 음원순위 차트 1위에 올랐다. 조종사, 항공승무원 등 하늘을 배경으로 한 수목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 주제가 ‘추워요’도 5위에 오르며, 은근한 인기몰이 중이다. TV 시청률 경쟁이 음원 차트 순위 경쟁으로 이어진 셈이다.
소녀시대 제시카와 김진표가 함께 부른 신곡 ‘어쩜’은 공개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급상승하고 있다. 여성 보컬의 사랑스러운 목소리와 남성적인 랩이 어우러진 듀엣곡으로 만들어진만큼 연인들의 사랑 싸움을 발랄하게 그리고 있다. 제시카는 극중 무열의 전 애인으로도 출연할 예정이다.
시청률 싸움에서 한발 앞서고 있는 ‘해를 품은 달’의 OST ‘시간을 거슬러’도 3위를 기록하며, 지난주에 이어 차트 상위권을 고수하고 있다. 린의 애절한 목소리는 극 중 아역 배우들의 애닳은 사랑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널리 사랑받고 있다.
뒤를 이어 여성그룹 씨스타의 보컬 효린의 솔로곡 ‘널 사랑하겠어’도 단숨에 차트 3위까지 뛰어올랐다. 동물원의 원곡으로 널리 알려진 이 곡은 효린 특유의 카리스마를 벗어던지고 부드럽고 달콤한 분위기로 재해석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