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는 삼성전자서비스의 고객관계관리(CRM) 사용자환경(UI)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CRM 시스템의 기능 확장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접근이 용이하도록 시스템 UI 부분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에 투비소프트는 고객 접점에 있는 상담사들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자사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기반 비즈니스 UI 플랫폼인 `엑스플랫폼(XPLATFORM)`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UI와 통합개발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투비소프트는 엑스플랫폼의 풍부한 기능과 디자인 요소를 활용, 정보 입력 방식과 작업 화면의 편리성, 개인화 기능 등의 사용자경험(UX)을 적용한 기능 설계로 상담 및 입력 처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장시간 상담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를 위해 디자인, 색상, 직관적 아이콘을 UI에 적용해 업무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 측은 “투비소프트가 보유한 비즈니스 UI 노하우가 새로 개편될 CRM 시스템에 충실하게 반영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해당 시스템 사용자들의 업무 사용자 경험을 적용한 UI를 강화해 업무 효율성을 계속해서 증대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
성현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