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e세상]

“스마트폰 내장 스토리지 용량이 못 따라가는데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하면 뭐합니까. 이거야말로 빛 좋은 개살구로군요.”

SK텔레콤이 기존 와이파이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세 배 빠른 차세대 기가 와이파이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한다고 발표하자 사용할 수 있는 기기 스토리지가 이를 감당 못할 것이라며.

“전화기 할부 구매랑 다를 바 없다. 아끼는 전기요금을 사업자에 주는 거라서 공짜가 아니라 계약과 조건에 의해 제공하는 엄연한 유료다.”

사무실과 건물 전등을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무료 교체해주는 사업자가 등장했다는 기사에 LED 조명으로 절감되는 전기료를 사업자에 제공하는 방식이라서 엄연히 유료인데 무료라고 얘기하는 것은 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이라고 지적하며.

“기계는 거짓말을 못한다는 말이 진리인 것 같다. 인간과는 달리 정직만을 말하는 기계, 저런 기계를 만들어내는 기술력에 찬사를 보낸다.”

아이폰4S의 음성인식 기능 시리(Siri)에 “독도는 일본 땅이 아니지”라고 묻자 “아닐걸요”라는 답변을 한다는 보도에 기계는 거짓말을 못하기 때문에 독도가 일본 땅이 아닌 것이 진리라며.

“스카이프가 제대로 되는 것으로 미뤄보면 짐작하건대 분명 무슨 문제가 있어 보인다.”

통신사가 카카오톡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서비스의 통화품질을 제어하고 있다는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해외 서비스인 스카이프는 제대로 작동하는 것이 의심스럽다며.

“특허권을 내세워 과도하게 소송전을 펴는 것을 법원이 보호하지 않는 경향이 뚜렷해지는 듯.”

2년간 끌었던 애플과 모토로라 특허소송에서 미 법원이 양사의 피해사실을 입증할 수 없다며 기각했다는 보도에, 최근 무차별한 특허소송으로 경쟁사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에 법원이 타당한 판결을 내렸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