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 - 고성능 바탕으로 한 편의기능 돋보여 = 스마트폰은 1㎓ 이상 듀얼코어 AP와 1GB 메모리 등 성능이 상향 평준화된 지 오래다. 제조사도 성능 대신 콘텐츠와 편의기능을 강조한다. 갤럭시S3가 추가한 편의기능은 높은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건 물론이고 다른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게 많다.
음성인식 기능인 `S보이스`는 굳이 화면에 손을 대지 않아도 “하이 갤럭시”라고 말하면 말을 알아들을 채비를 마친다.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는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로 현재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심지어 어떤 스마트폰이 좋냐고 물어보면 갤럭시 시리즈를 추천할 정도다.
![[터치&리뷰]삼성전자 `갤럭시S3 LTE` ④기술](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2/07/04/201207_sgs3_movie_feature.jpg)
보통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다가 문자 메시지를 받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려면 동영상 재생을 완전히 멈춰야 했다. 하지만 갤럭시S3는 동영상 재생 도중 홈 버튼을 누르면 마치 PC를 쓰는 것처럼 작은 동영상 창을 따로 띄워 보여준다. 동영상 리스트는 일일이 열어볼 필요 없이 미리보기로 무슨 동영상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자동 챕터 기능으로 원하는 부분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화면을 동시에 열어도 1280×720 화소 동영상 정도라면 성능 저하를 크게 느끼지 못한다.
![[터치&리뷰]삼성전자 `갤럭시S3 LTE` ④기술](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2/07/04/201207_sgs3_various_shot.jpg)
카메라 기능도 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제공하는 `제로셔터랙`은 물론이고 손만 대고 있으면 순식간에 20장을 연속 촬영하는 `버스트샷`, 여러 사진 중 가장 잘 나온 사진을 고를 수 있는 `베스트 포토` 기능을 추가해 굳이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마련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이다.
![[터치&리뷰]삼성전자 `갤럭시S3 LTE` ④기술](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2/07/04/201207_sgs3_smart_pause.jpg)
센서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도 눈길을 끈다. 손으로 잡기만 하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온 메시지를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문자메시지를 받았을 때 화면을 얼굴에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콜` 같은 기능이 숨어 있다. 한 번 익혀 놓으면 두고두고 쓰게 되는 편리한 기능이다.
지난 2일 서비스를 시작한 S헬스 앱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앱은 체중계·혈압계·혈당계 측정값을 블루투스나 USB 케이블을 이용해 갤럭시S3로 전송한 후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식이요법이 필요한 고혈압·당뇨 환자를 위해 음식별 칼로리 정보도 제공한다. 따로따로 관리해야 했던 건강정보를 손안에 한데 모아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