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펀]트렌드 따라잡기

SK텔레콤이 롱텀에벌루션(LTE) 1주년을 기념해 국민 참여와 화합을 목적으로 가수 UV와 부르는 국민응원가 `소셜함쏭`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소셜함쏭`이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함께 부르는 노래(Song)`라는 의미로, 캠페인 공식 명칭이다.

[펀앤펀]트렌드 따라잡기

SK텔레콤은 캠페인 아이콘으로 UV를 선정, UV가 작사·작곡한 국민 응원가 `Luck To Everyone`을 SK텔레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uvhamsong.com/)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소셜함쏭` 캠페인은 소셜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 뮤지션이 노래를 완성하는 것으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소셜 이벤트다.

1차 음원을 뮤지션이 SNS를 통해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가 더해져 최종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 이벤트다.

SK텔레콤은 `소셜함쏭`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페이지를 페이스북에 만들어 참여 기간이 종료된 이후 고객 목소리가 함께 어우러진 뮤직비디오 및 별도 음원을 제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페이스북에 공개된 `Luck To Everyone` 의 일부를 따라 불러 촬영한 영상을 캠페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소셜함쏭` 캠페인은 5일 SK텔레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선보였고, `Luck To Everyone` 음원도 멜론(Melon)을 통해 공개됐다.

오는 27일까지 SK텔레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페이스북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SK텔레콤 LTE 전용 사이트(www.skt-lte.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UV가 참여자 영상을 심사해 베스트 영상으로 선정된 1명에게 8박 10일 유럽여행상품권 (동반자 1인 포함)이 제공되며, 갤럭시S3 LTE, 갤럭시노트 32G, 베가레이서2, 옵티머스LTE2가 제품별로 각 5명에게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 총 340명에게 피자헛 기프티콘,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박혜란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실장은 “LTE 1주년을 기념해 소셜채널을 통해 고객의 참여로 완성되는 새로운 소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뮤지션과 응원가를 만드는 독특한 경험 속에서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즐거움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