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글로벌, 12일 특허 방어 전략 온라인 세미나 개최

한국CPA글로벌(대표 김세인)은 오는 12일 특허 방어 전략의 이해와 모범사례 적용에 관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무료로 개최되는 온라인 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CPA글로벌 본사에서 IP 아웃소싱을 총괄하는 하이든 에반스 상무와 김세인 한국CPA글로벌 대표가 발표자로 나선다.

세미나는 △경쟁의 위협과 약점을 찾기 위한 적극적인 특허 분석 △강력한 특허와 방어를 위한 특허조사 활용 △현재와 미래 비즈니스 전력에 맞춘 IP 조정 △무심코 버려지는 중요한 특허를 보호하기 위한 고려사항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경쟁자의 포트폴리오 비교로 강점 벤치마킹, 현재의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등도 소개한다.

지식재산 관리에 뛰어난 글로벌 기업들이 어떻게 특허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보호하고 강화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세미나 참가 방법은 웹사이트(e.cpaglobal.com/6jul2012Korea)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CPA글로벌은 세계 특허권 및 상표권 갱신의 65%를 담당하는 세계적인 지식재산 서비스 기업이다. 미국,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계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포춘지에서 선정한 100대 기업의 과반수 이상이 CPA글로벌 서비스를 이용한다. 2011년 5월 국내 지사를 설립, 지식재산 관리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