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아이인터내셔날(대표 오규섭)은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솔루션 `컬(Curl)`이 오는 24일 한글판으로 출시된다고 20일 밝혔다.
`컬`은 미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개발한 RIA 솔루션으로, 국내에는 2003년부터 큐티아이인터내셔날이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기존 액티브X를 기반으로 하는 RIA 솔루션과는 달리 높은 성능과 다채로운 기능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웹 애플리케이션 구축 환경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국내에선 반도체 생산라인의 작업지원시스템, LCD 생산라인의 이상감지시스템 등 제조기업의 생산지원시스템 구축에 많이 활용됐다. 또 빌딩 출입관리시스템, 프랜차이즈 판매관리시스템, 특허관련분야의 연구노트시스템, 금융권의 자금세탁방지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됐다.
최근 국내 사용자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컬`의 실행환경인 `컬 RTE Ver. 8.0.1`과 통합개발환경인 `CDE Ver. 8.0.1001` 등 모든 제품을 한글판으로 출시하게 됐다.
큐티아이인터내셔날 측은 “기존 웹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구축하기 어려웠던 고난이도 시스템 구축에 컬이 성공적으로 도입됐다”면서 “최근 1~2년 사이 고객이 비약적으로 늘어나면서 한글화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큐티아이인터내셔날은 한글판 제품 출시와 함께 기술 정보 및 제품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한글 전용 포털사이트도 오픈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
성현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