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소셜 미디어 및 악성 웹사이트 등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종류의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9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최신 보안위험 대응과 간편한 관리가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IBM 시큐리티 네트워크 프로텍션 XGS 5000`은 차세대 침입 방어 시스템이다. XGS 5000은 이미 검증된 IBM 시큐리티 네트워크 침입방지시스템의 주요 보안 기능을 발전시킨 것으로 `제로-데이` 보안 공격 등의 방어 기능을 포함한다.
IBM 네트워크 시큐리티 프로텍션은 IBM 엑스포스(X-Force) 보안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세계 보안 위협 정보를 통해 최신의 보안 위협에 대응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IBM 엑스포스 보안 연구소는 세계 9개의 IBM 통합 보안 관제 센터로부터 업데이트되는 1500억 개 이상의 위험 URL 데이터로 구성된 웹 필터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한다.
또 IBM은 최근 여러 기업에서 발생하고 있는 웹 해킹 사고와 같이 해킹 및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보안 컨설팅 서비스인 IBM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IBM의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서비스는 기존 고객사의 웹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취약점을 해커의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소스 코드 분석을 실시, 발견된 취약점들에 대한 교정 및 개선 방안을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