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9월22일 개막

충북 제천시는 동북아 제일의 한방바이오 밸리 구축을 위해 다음달 22일부터 7일간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201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0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개최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한방바이오산업 선도지역으로 크게 이름을 알렸다.

시는 한방바이오엑스포를 계승, 제천을 국제적 한방 중심 도시로 키우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바이오박람회를 준비했다.

이번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은 제천한방관, 약초탐구관, 전국한방관 등에서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제천한방관에서는 약초생산·유통과 한방식품, 생활·미용분야로 구성된 30개 제천 한방산업클러스터 회원사가 참가해 지역의 우수한 한방제품을 전시·판매한다.

약초탐구관은 각종 약초에 대한 전시와 자세한 설명, 황기와 감초 등 제천지역 대표 약초 실물표본 50종, 마른 약재표본 70종 등 실물전시를 통해 관람객이 다양한 약초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전국한방관에는 국내 30여 개 우수한방기업이 참가해 한방건강식품과 한방미용, 의료기기, 한방기능제품 등 생활과 연계된 다양하고 우수한 한방제품을 전시·판매한다.

이밖에 관람객은 무료 한방의료(침, 뜸) 체험, 한방특구도시 제천 소개, 한방병원 종합진료체험존, 20개 특화질환별 현대질병상담·진료 등을 받을 수 있다.

행사기간 스포츠마사지와 물리치료, 족욕, 사상체질 감별, 약재 썰기, 약재 저울 달기, 약 첩 싸기, 한방비누 만들기, 향 첩 만들기, 한방 소화제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