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나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인 광고상품을 제안해야 하는 광고대행사의 광고기획자들에게 키워드 광고는 광고비용 효과 면에서 가장 효율적인 광고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입찰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키워드 광고, 특히 네이버, 오버추어 키워드 광고는 인기 키워드에 대한 입찰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원하는 키워드로 원하는 순위에 원하는 키워드 또는 상품이 올라갈 수 있도록 만들고 유지하는 데 크나큰 어려움이 따른다.
사정이 이러하다 보니 키워드 광고 입찰에 익숙하지 않거나 경험이 많지 않은 자영업자의 경우 상품 기획과 서비스 기획에 쏟아 부어야 할 시간을 키워드 입찰 상황을 체크하는데 낭비하기 일쑤다.
온라인광고 업체인 애드티브이노베이션이 출시한 CPC 키워드광고 자동입찰 솔루션 레디투비드(Ready2Bid) - http://www.ready2click.com 는 광고주 또는 광고대행사에서 지정한 키워드를 네이버, 오버추어의 키워드 광고의 원하는 순위에 자동으로 입찰해주는 솔루션이다.
네이버의 API(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을 이용하는 ‘레디투비드’는 불법적 입찰에 대한 우려가 없는 합법적인 입찰 솔루션으로서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상품인 파워링크, 비즈사이트의 상품에 원하는 순위에 정확하고 편리한 입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솔루션은 24시간을 30분 간격으로 나눠 노출 순위와, 입찰 최고가를 사전에 설정해 둔 스케줄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하며 입찰해 준다. 이때 여러 계정을 이용한 동시 입찰 관리가 가능하고 관리하는 계정수에도 제한이 없다. 또한 광고주는 자신이 충전한 키워드 광고비의 시간별 또는 일별 소진액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고 원하는 시간에만 광고를 ON/OFF 할 수 있는 스케줄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광고주가 특정 키워드의 전체 입찰내역 기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입찰과정에 대한 공신력을 높여주고 있다.
이 밖에도 유사 키워드 입찰 솔루션들이 모든 업종에 같은 기능을 적용하는 것과는 달리 ‘레디투비드’는 광고대행사별, 광고주 업종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특히 광고대행사의 경우 대행사 전용 단독 서버 호스팅을 세팅함으로써 타른 키워드 입찰 솔루션에 비해 보안유지가 뛰어나다.
한편 애드티브이노베이션㈜에서는 ‘레디투비드’의 뛰어난 활용성을 홍보하기 위해 키워드광고 대행사들을 대상으로 2주 무료사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