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IT 20일 저녁 7시
IT없이는 살 수 없는 시대다. 친구와 얘기할 때 필수품인 휴대폰, 일할 때 없으면 안 될 컴퓨터 등 최근 IT는 우리 생활과 산업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채널IT(대표 문성길)가 컴퓨터, 마우스 등의 IT 기기와 휴대폰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기술 탄생에 얽힌 진실과 거짓을 가르쳐준다.
지금은 어느 가정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컴퓨터. 컴퓨터야말로 첨단 IT 생활의 시작점이다. 많은 사람이 세계 최초의 컴퓨터를 `애니악`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그보다 앞선 컴퓨터가 있었다. 과연 `애니악`보다 앞선 컴퓨터는 무엇이며 언제,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정답을 알고 싶다면 방송을 놓치지 말 것.
휴대폰이 처음 나왔을 때 단문메시지서비스(SMS)는 중요한 기능 중 하나였다. 최근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SMS 시장은 점점 축소되는 추세다. 그러나 SMS 기능이 우리 삶의 혁신을 일으킨 기술이라는 것에 누구도 반론을 제기하기 어려울 것이다. SMS가 어떻게 발명되었는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IT계의 유명인사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를 파헤친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서 나온 이미지가 실제 그의 모습인지 알아본다. 영화가 완벽한 사실이라고 믿는다면 방송을 꼭 봐야한다. 당신이 모르는 주커버그의 진실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영화가 페이스북에 미친 영향도 분석한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