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는 중소기업청 산하 시장경영진흥원(원장 정석연)·비씨카드(대표 이강태)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 전통시장 전문 포털을 구축 운영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경원과 중소기업청이 발행하는 온누리 상품권을 전자상품권 형태로 발행해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전통시장 전문포털을 구축해 국민들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통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뉴스를 제공하고, 전국의 우수한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지웰페어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 온누리 전자상품권의 판매와 사용 확대를 위한 역할과 온라인 전통시장 전문포털을 구축〃운영한다. 전문포털은 전통시장 관련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국의 전통시장 우수상품을 판매한다.
회사 측은 내년 1월 온누리 전자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전통시장 전문포털인 `온누리 전통시장`을 구축하여 이지웰페어의 복지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이르면 설날 이전에 공공기관 및 기업은 물론 일반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온누리 전자상품권의 사용 확대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이지웰페어는 △`온누리 전통시장` 구축 및 운영 △온누리 전자상품권 판매 및 사용처 확대 △선택적복지제도를 연계한 온누리 전자상품권 사업개발 △온누리 전통시장 판로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담당한다.
시장경영진흥원은 온누리 전자상품권 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환경 조성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에 복지포인트를 활용한 온누리 전자상품권 구매를 독려하며, 온누리 전자상품권의 발행권자 비씨카드는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전자상품권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한편, `온누리 전통시장` 이용률 확대를 위한 마케팅, 캠페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는 “`온누리 전통시장`이 서민경제의 주춧돌인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장상인이나 국민들에게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널리 알려 전자상품권 사용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