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인증대상] "융복합 제품 대거 선정, 산업 트렌드 여실히 반영"

`2012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시험인증 대상` 영예의 대상은 삼성전자 갤럭시S3에 돌아갔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갤럭시S 시리즈로 지난해 1회 시험인증 대상에 이어 2회 연속 대상을 거머쥐며 글로벌 히트 상품의 저력을 과시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대부분 중소기업이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제품이 대거 수상작에 이름을 올려 경계가 무너지는 기술, 산업 트렌트를 여실히 보여줬다. 의료용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보안 제품, 핸즈프리 등 다양한 제품이 선정됐다.

TTA시험인증대상은 ICT 제품 대중적 인지도 확산과 함께 산업계에 TTA 시험인증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2011년 처음 실시됐다. TTA가 주관하고 전자신문이 후원한다.

TTA는 2001년부터 ICT 종합시험 인프라를 구축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매년 2000건 이상 인증을 신청 받지만 통과하는 제품은 25% 미만일 정도로 각계 전문가의 철저한 인증 과정을 거친다.

TTA 관계자는 “TTA 검증을 거친 제품 중에서도 우수한 제품을 선별해 시상하는 시험인증 대상은 산업계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1회 시상 이후 해당 기업이 수상실적을 기점으로 매출이 수직상승하는 등 실제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하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TTA는 `건전하고 역동적인 ICT 생태계 구축`이라는 목표 아래 시험인증 대상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이근협 TTA 회장은 “많은 기업들이 △방송장비 개발지원 센터 △차세대 통신장비 기술지원 센터 등 협회 시험 인프라를 생산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TTA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타진하고 있다”며 “시험인증 대상 등 인증, 시험, 시상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ICT 산업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2 TTA 시험인증대상 수상작 목록,

출처:TTA

[TTA인증대상] "융복합 제품 대거 선정, 산업 트렌드 여실히 반영"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